
개그우먼 박지선(36)씨가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다.
2일 서울 마포경찰서에 따르면 박씨는 이날 오후 1시 44분쯤 마포구 자택에서 모친과 함께 숨진 채 발견됐다.

박씨의 부친은 이들이 전화를 받지 않자 이상하게 여겨 경찰에 신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부친과 경찰이 함께 집 안에 들어갔을 때 두 사람은 이미 사망한 상태였다.
박씨는 평소 앓던 질환으로 치료를 받아왔으며 박씨의 모친은 서울에 올라와 박씨와 함께 지냈던 것으로 전해졌다.

두 사람에게서 외상이 발견되진 않았으며 현장에서 유서도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 경찰은 정확한 사인 규명을 위해 시신을 부검하기로 하고 주변인들을 상대로 사망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인천 출신인 고인은 고려대학교에서 교육학과 국어교육학을 전공했다. 2006년 공연계에서 연기 생활을 잠시 하다 2007년 3월 KBS 22기 공채 개그맨으로 방송계에 입문했다.

데뷔한 해에 KBS 연예대상에서 신인상을 받았으며 이후로도 KBS 연예대상 우수상·최우수상을 휩쓸었다. "참 쉽죠잉~?" 같은 유행어도 다수 남겼다.

최근에는 가수 쇼케이스나 드라마 제작발표회 등 주로 방송가 행사 진행을 맡아왔다. 고정 출연한 마지막 프로그램은 EBS 1TV '고양이를 부탁해'다.
박씨는 생전 '민낯'으로 다닐 수밖에 없었다. 햇빛과 화장품 등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피부 질환 때문이다. 그는 방송이나 인터뷰에서 이같은 사실을 밝히며 "분장으로 더 많은 개그를 하지 못하는 게 아쉽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 지병은 최근 들어 악화하면서 야외 촬영은 물론 무대 행사 시 비추는 조명마저 고인을 상당히 괴롭게 한 것으로 알려졌다.
개그우먼 박지선 프로필
2007년 KBS 공채 22기로 데뷔했으며, 당시 개그전사 300에서 갈라져 나온 코너인 3인3색이란 코너를 통해 일찍이 대중에 이름을 알렸다. 이 때부터 못생긴 여자 역할 전문 개그우먼이 되었다.[2] 실제로 출연한 코너 대부분이 외모와 관련된 개그며, 역시 얼굴 전문 개그우먼인 후배 오나미와 자주 엮인다.[3] 또한 불편한 진실이나 로비스트 등에서 볼 수 있듯이 대한민국의 흔한 아줌마 우리네 어머니 연기도 상당히 잘 한다.[4] 그 외에 누려 등에서 음파병기 하이노트를 선보였다.
데뷔년도인 2007년에 바로 KBS 연예대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했다. 이 때 동기 개그맨 박성광에게 "성광 오빠, 사랑해!! 내마음을 받아줘!!"라고 고백했는데, 박성광이 인상 쓰는 모습이 그대로 카메라에 잡혔다. 사진. 그 외에도 2008년 우수상, 2010년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상복이 많은 개그우먼. 개그콘서트에서 사상 최초로 KBS 연예대상에서 신인상, 우수상, 최우수상을 모두 수상한 개그우먼이다.

이후 박성광과는 봉숭아 학당에 동반출연할 당시 한동안 커플 기믹[5]으로 나갔고 박휘순이 투입된 후 삼각관계 기믹을 생성했다. 얼꽝들의 사랑싸움. 실제로도 한동안 사귀었다고 하는데, 얼마 안 가 헤어진 듯. 친구들이 그 사람이랑 사귈 수 있는지 알아보려면 키스를 할 수 있겠냐 생각해 보라고 하길래, 집에 들여보내면서 "지선아!" 불렀다가 도저히 못 하겠어서 포기했다고. 박지선도 박성광하고 같이 스타 골든벨에 나갔을 때, 이 에피소드 어떻냐고 여고 시절 이야기를 들려줬는데 별로라더니 녹화 들어가니까 박성광이 자기 이야기로 바꿔서 하길래, 그 뒤로는 이 사람은 안 되겠다고 마음을 접었다고 한다.
2009년에는 참 쉽죠잉~?이라는 유행어를 만들었다.[6] 2011년 MBC 시트콤 하이킥 짧은다리의 역습에서 박하선의 동료 영어교사 역할로 출연했다. 극중에서는 주로 못생긴 외모에 남자복까지 없는 신세를 한탄하거나 노처녀 히스테리를 부리는 모습이 많이 나오며, 특유의 재미있는 모습을 많이 보여주었다.[7] 후반에는 놀랍게도 줄리엔 강과 커플이 되었다.

데뷔 초엔 알려지지 않았지만, 점차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무려 고려대학교 교육학과를 졸업한 수재라는 사실이 밝혀졌다. 이 점을 이용해 봉숭아 학당에서 디스당하기도 하고, 희극 여배우들에 출연했을 당시, 못생긴 외모로 인해 여고생 시절 선생님에게 "너 같은 애는 공부밖에 살 길이 없어!"라는 소리를 듣고 열심히 공부해서 고려대학교에 입학했고, 교사가 되기 위해 임용고시를 준비할 무렵, 이 때까지 주입식 교육의 노예였던 것에 의문이 들기 시작하고 '자기가 가장 행복했던 게 언제였지?'라고 생각하다가 반에서 자기 친구들 3~4명 모아놓고 웃겼을 때가 가장 행복했다고 떠올리고 이후에 KBS 공채 코미디언으로 발탁되면서 공부 이외의 방법으로도 살 길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는 발언을 했으며 희극 여배우들 문서에 해당 내용이 나와 있다. 다만 이 내용은 코미디를 위해 발언한 것일 뿐, 코미디언이 된 것은 엄연히 본인의 선택으로 결정한 진로다.
강연에서의 언급에 따르면, 박지선은 시키는 것을 열심히 하다 보니까, 대학에 입학하고 보니 시간표 짜는 것에서 굉장히 애를 먹었다고 한다. 그래서 옆 친구에게 시간표를 짜달라고 부탁했는데 그 친구가 자신의 시간표와 똑같이 짜 주었다. 그 시간표가 바로 선생님이 되는 길. 박지선은 현재 국어교사의 자격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정작 국어는 굉장히 싫어한다고 한다.

개그콘서트에서도 "엄마도 저 속였잖아요! 열심히 공부해서 대학교 가면 남자친구 생긴다고 갔는데 안 생겼잖아요!"라고 하거나, "내가 명문대인 고려대학교를 나왔는데, 지금 이렇게 얼굴 가지고 웃기는 일을 할줄 알았으면 뭐하러 옛날에 공부를 열심히 해서 그 좋은 학교를 갈 필요가 있었나 하는 생각에 서글프다''라는 자학개그를 친 적이 있다.
아무튼 실제로 학력이 좋은 편인 덕분에 공부로 쌓인 내공을 보여주거나 소신있는 의견을 논리적으로 발언한다. 그리고 의외로 가창력도 나쁘지 않아서 유희열의 스케치북, 복면가왕에서 노래로 재능을 뽐내기도 했다. 미니 리퍼턴의 <Lovin' You>를 원키로 부를 수 있는 사람이니 말 다했다. 이지형과의 듀엣 노래 고학력자인데다가 외모도 독특하고 재능과 끼도 많아서 개그우먼으로서 매우 다재다능한 면모를 소유하고 있는 셈.
다른 여성 희극인들과 비교하면 거의 화장품을 바르지 못 하고 쌩얼로 나오는 편. 예민한 피부를 가지고 있어, 화장을 할 경우 피부질환이 생기기 때문이라고 한다.쌩얼로 다닐 수밖에 없는 박지선의 사연 [8]
그 외에도 햇빛에도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야외활동에도 지장이 있을 정도여서[9] 이런 콤플렉스에 대한 고충을 털어놓았다.